◈ 참고자료 출처
• https://www.ascentkorea.com/organic-serach-vs-paid-search/
위 블로그에서 박세용님의 포스트가 검색 유입 관련 내용을 잘 정리해 두셨습니다.
◈ 자연 검색 vs 검색 광고
이 글은 하이비저빌리티(highvisibility)가 Hubspot, Moz, Wordstream, Brightedge, Statista, Search Engine Journal, SEMRush, ThinkwithGoogle, Google APIs, Voicebot.ai, SEOClarity, Backlinko 등에 소개된 통계자료를 모아 정리한 내용 중 일부 항목 중 한국의 SEO 담당자에게 중요한 항목을 선별하여 정리한 내용이다.
1. Google은 초당 약 70,000개의 검색어를 처리한다.
2. 웹사이트 트래픽의 53%가 자연 검색에서 발생한다.
3. 소비자의 거의 3분의 1이 매일 자기 주변의 동네 비즈니스를 검색한다.
4. 검색 이용자의 99% 이상이 검색결과 첫 번째 페이지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한다.
5. 검색 통한 자연유입은 소셜미디어로부터의 자연 유입보다 10배 더 많다.
6. Google SERP 1위의 클릭률은 28.5%. 10번째의 클릭률은 2.5%다.
7. 구글 검색의 95.88%는 4단어 이상이다.
8. 마케터의 49%는 자연 검색이 가장 수익성이 높은 채널이라고 생각한다.
9. 콘텐츠 마케터의 67%는 SEO가 가장 효율적인 전략이라 말한다.
10. Google의 Answer box는 전체 검색의 16-20%다.
11. 사이트에 머문 시간”이 3초 증가하면 검색 순위가 한 단계 높아진다.
12. 최상위 웹사이트는 2~10위보다 백링크가 평균 3.8배 더 많다.
13. Google 첫 페이지 결과에 나오는 콘텐츠 평균 길이는 1,447단어다.
14. 2025년까지 인터넷 사용자의 72.6%가 스마트폰을 통해서만 웹에 액세스할 것으로 예상한다.
15. 쇼핑객의 53%는 직원과 대화하기 전에 모바일에서 검색 수행한다.
16. 소비자의 45%는 사용 기기에서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콘텐츠를 포기한다.
17. [CTR]평균 검색 광고 클릭률은 3.17% (기술 부문 B2B 2.09% ~ 데이트 분야6.05%)
18. [CPC] 평균 클릭 비용은 $2.69, 가장 높은 CPC는 법률 업계 분야 $6.75전자 상거래 업계에서 가장 낮은 CPC는 $1.16
19. [CVR] Google Ads 검색 네트워크 평균 전환율은 4.4%, 가장 높은 전환율은 자동차 산업 7.98% 가장 낮은 전환율은 의류 산업 2.77%
20. [CVR] 태블릿을 사용하는 온라인 쇼핑객의 전환율이 3.32%. 데스크탑(2.1%) 및 스마트폰(2.01%) 쇼핑객은 유사하다.
21. [CPA] 평균 전환 비용 Google Ads 검색 네트워크 $56.11,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$90.80, 전환 비용이 가장 높은 곳은 컴퓨터 및 전자 산업으로 $101.40, 가장 낮은 전환 비용은 자동차 산업에서 $26.17
22. Google 검색 광고 클릭의 71.5%가 모바일에서 발생한다.
23. 자연 검색은 웹트래픽의 53%를 유도하지만 유료 검색은 27%유도한다.
24. B2B 및 기술 회사는 자연 검색에서 다른 어떤 채널의 두 배 수익 창출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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