◈ 참고자료 출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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◈ 개념
• 모바일 게임 인더스트리는 아웃라이어(Whale user)를 위한 비즈니스 이다.
→ 지출이 많은 상위 1% 고객을 타게팅 해야함. 그런데 대다수의 유저들을 무시해서는 안된다. 상위 1% 유저도, 자신보다 지출이 적은 다른 유저들이 있기 때문에 지출을 하기 때문
• 실무에서는 comparing, descriptive statistic 관련 일을 하게 됨
→ 최근에는 Prediction model이 가장 핫함. 이 모델에서는 계수의 유의미함이 중요하지는 않음. 유의성, 계수값을 믿을 수 없는 경우가 많음. 그런데 위의 경우로 하면, 데이터의 구조가 변경되면 모델을 적절하게 adapt 하기가 어렵게 된다.
• Whale User를 빠르게 찾아내는것이 매우 중요하다. Early time behavior가 그 사람이 나중의 행동을 파악하는 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음
• 모델을 만드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, "Finding Userful Variables" 이다.
→ 효과적인 derived variable(파생변수) 를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함
◈ 실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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